BRIT ENGLISH TEACHER SEUNGJAE X MOOMINVALLEY

"매력적인 RP 액센트와
 현지문화 팁까지 짚어드릴게요"

안녕하세요? 이승재입니다. 평범한 듯 하지만 결코 평범하지 않은
맨체스터 유학파, 배우 이승재가
브릿 잉글리쉬에 동참하게 된 이야기

첫인사를 부탁드려요.

Hello, everybody I'm very excited to meet you all. I'm Seung Jae Lee. and I trained an Actor in Manchester School of Theatre.
저는 맨체스터연극학교에서 연기를 전공하고 배우로 활동하고 있는 이승재라고 합니다.

교포나 현지인이 아니었음에도 무작정 영국으로 가 영국영어를 마스터한 계기와 비결이 궁금해요.

제가 제일 좋아하는 배우가 대니얼 데이 루이스인데 그 영화 There Will Be Blood 중에서 대니얼 데이 루이스의 연기를 보고 정말 감탄을 했거든요, 어떻게 저렇게 연기를 할 수 있지 이런 생각이 들어서 나 영국가서 연기하고 싶다 그래서 무작정 영국으로 가서 연기를 배우게 됐죠. 또 노력하다 보니까 어느 순간 자연스럽게 영국영어를 하고 있는 제 모습을 볼 수가 있었어요. 제가 영국영어를 잘 할 수 있었던 이유는 정말 꾸준하게 했기 때문인데요. 그 이유는 분명한 동기부여가 있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해요. 제가 생각하기에 한국분들도 충분히 영어 배울 수 있고 언어적 소질이 없는게 절대 아니거든요. 동기부여가 될 수 있는 목표를 잡으면 훨씬 더 영어를 빨리 배울 수있지 않을까 싶어요. 영국의 펍에 가서 Can I have a pint of lager? 이렇게 맥주를 시켜야지 이런 작은 상상 하나만으로도 얼마나 기분이 좋고 즐거워요. 그러한 동기부여를 가지고 영어를 배운다면 즐겁게 영어를 배우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졸업하신 영국의 연극학교의 배역들과 주연까지 오를 수 있었던 비결이 궁금해요.

기억에 제일 남는 건 셰익스피어의 4대 비극중 하나인 오셀로에서 오셀로 역을 맡은게 정말 기억이 남는 것 같아요. 왜냐하면 동양인 최초로 주연을 했었거든요. 현대극부터 셰익스피어까지 많은 극들을 했었어요. 그래서 셰익스피어 Othello(오셀로)의 Othello(오셀로). (십이야)의 Malvolio(말볼리오) The Break of Day의 Jamie, The Crucible의 John Proctor, Time and the Conways의 Gerald Thornton 등등 영어의 언어적 스펙트럼을 많이 쌓을 수 있었죠.
아무래도 연극이다보니까 배역마다 그리고 캐릭터들마다 발성, 억양의 차이가 엄청나게 많거든요. 그래서 엄청난 공포감이 있었어요. 내가 이 극에서 언어를 통한 실수를 하지 않을까 관객에게 극의 흐름을 망치지 않을까 이런 걱정을 많이 했었거든요 그래서 제가 항상 했던 게 발성선생님을 찾아가서 발음에 대해 계속 물어봤어요 어떻게 하면 한국인의 억양을 영국식억양으로 배울 수 있는지 그래서 좀더 자세하고 세세하게 배울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선생님만의 강의 특징은 무엇일까요?

많은 분들이 미국식영어와 영국식 영어가 차이가 크다고 생각하시는데 정말 생각만큼 크지 않아요. 언어학적으로 딱 5% 밖에 차이가 안나거든요. 이 딱 5% 의 핵심만 알면 알고 이해하고 '툭' 바꿔주면 바로 영국식 영어가 되는거에요.
제 강의는 영어에 대해서 아무것도 모르는 왕초보가 매력적인 British Accent를 구사하는 단계까지 가도록 딱 5%의 핵심차이, 그리고 영국에가서 연극 주연배우가 될수 있었던 비결까지 녹여내서 알려드리는 시간이 될거에요. 영국 영어에서 자음의 경우 그리고 자음과 모음을 같이 연습하는 연습법들이 있거든요. 제가 이것들을 여러분들께 공개할게요.

영국영어가 낯설어 아직 시작을 망설이고 있는 분들을 위해 한 말씀 부탁드려요.

학원에가면 선생님들이 뭔가 따라해보자 연습해보자 했을 때 솔직하게 머뭇머뭇거리고 겁을먹어서 안하시는 분들 많잖아요. 그런데 제가 정말 말씀드리고 싶은건 언어를 배울 때는 자신감이 정말 중요해요 그래서 모르는 건 당당하게 물어보고 틀리더라도 당당하게 틀리는게 정말 중요하거든요. 그러니 정말 겁먹지 마세요.
그리고 제 강의가 동영상 강의이다 보니 여러분들이 편안하게 따라하실 수 있는 환경이잖아요 제 강의를 보시면서 제가 따라해보라고 할 때 당당하게 자신감있게 따라하시면 훨씬 더 빠르게 영어가 느실 수 있을 거에요. 그리고 영어를 연습할 때 중요한게 바로 반복인 같아요.
단어, 관용어구, 속담, 그리고 일상에서 쓰는 문장들을 몸이 기억하도록 100번, 200번 반복하는게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하거든요. 그래서 연습을 위한 가장 올바른 방법은 제가 알려드릴테니까 딱 5%의 핵심차이만 이해하고 올바른 방법을 써서 코칭을 통해 훈련하시면 분명히 영국영어 정복하실 수 있을 거에요.